본문 바로가기
풍경 사진

구름이 흘러가듯

by 비고미 2023. 1. 2.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답변을 하실건지요?

사람들은 다양한 답변을 하겠지만 나는 '구름이 흘러가듯' 이라고 답하고 싶다.

바람 따라 흘러가는 구름처럼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하며 사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삶이기 때문이다.

세상살이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듯이 때로는 지치고 힘든 순간 들도 찾아온다.

그럴 때마다 그저 마음 가는 대로 물 흐르듯 살아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행복해져 있을 것 같다.

 

사진은 '구름이 흘러가듯' 나의 생각을 셔터 속도를 느리게 하여 표현해봤습니다.

오도산에서 아침을 맞이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