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안철수, “대선출마 여부 조만간 결정 내릴 것”

by 비고미 2012. 7. 25.

안철수가 출연한 SBS '힐링캠프' 시청률이 자체 최고를 기록했다.

23일 밤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는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이 출연해 대선출마와 관련된 입장을 전했다.

안철수 교수는 “대선 출마 전 고려사항 세가지가 있다. 과연 내 지지층의 생각이 무엇인가. 과연 내 생각이 그분들의 기대 수준에 맞는가. 내가 능력과 자질이 있는가”라며 “제일 먼저 할 일로 책을 통해 내 생각의 방향을 먼저 밝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안철수 교수는 또 “책에 담긴 내 생각을 보면 지지자들이 기대 수준에 맞는 지 판단할 수 있을 것 같다. 지지자분들의 생각을 아는 게 가장 중요하다. 정치인에 대한 지지와 나에 대한 지지는 다르기 때문이다. 내 생각을 보이고 얼굴을 맞대고 소통을 시작하면 이제 그분들의 생각을 알 수 있지 않을까”라며 “국민들의 기대와 내 생각이 다르다면 제자리로 돌아가서 지금 맡은 일들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나를 원하신다면 양쪽 가능성을 열어두고 국민의 판단을 받겠다. 조만간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7월2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안철수 편은 전국기준 18.7%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월 박근혜 당시 비상대책위원장 편(12.2%), 문재인 상임고문 편(10.5%)을 큰 폭으로 앞지르는 수치이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사진=SBS '힐링캠프'캡처) [유승철 기자 (
news@phototimes.or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hototimes.org

포토타임즈(www.phototimes.org) - copyright ⓒ 포토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