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사진

명재고택 가을사진

by 비고미 2018. 11. 12.

명재고택의 가을 사진

 

 

 

명재고택의 단풍도 익어가고

항아리속의 간장, 된장도 익어갑니다.

그렇게...

명재고택의 가을도

깊어만 갑니다.

 

-논산 윤증고택의 가을-

 

-논산 명재고택의 가을 사진-

 

-명재고택의 가을 항아리 속 간장, 된장도 가을과 함께 익어겁니다.-

 

 

하늘에 별은

졸이듯 깜박이고

달은 은빛으로 내리는 밤

가슴을 에이는 슬픔을 참다가

길을 걸으며

주님을 향해

그리움의 언어로 고백합니다.

 

-윤증고택 항아리 전경과 가을 사진-

 

살아 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짧은데... 

 

 

언제든

주님이 부르시면

나뭇가지에서 뚝뚝 떨어진

낙엽처럼

바람에 흔들리며 가야할 것을...

 

-명재고택 가을사진-

 

언제든

주님이 부르시면

철새가 두 날개를 퍼득이며

날아 올라 가듯 가야할 것을...

 

 

언제든

주님이 부르시면

소꼽놀이로 모래성을 쌓다가

엄마가 부르면 달려가듯

이세상 소꼽놀이 멈추고 가야할 것을...

 

-충남 논산 명재고택 가을사진-

 

목마름 참다가

복받치는 설움을 참다가

간절한 언어로 고백합니다.

 

 

이름 없는

꽃처럼 잠시 피었다 시들어도

아름다운 흔적을

열매를 남기고 가게 하소서

 

-명재고택 항아리-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더 용서할 수 있도록

더 참을 수 있도록

타향살이 사는 동안

긍휼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흔적 남기고 가게 하소서

 

 

하늘 고향갈 때까지

서리까마귀 울듯

목 놓아 울며 울며

사랑의 언어로 고백합니다

때때로 깨닫지 못하여

가시가 되지 않도록

엉컹퀴가 되지 않도록

주님의 양을 버리지 마소서

 

-명재고택 전경 -

 

주님!

돌아 보시옵소서

사랑하는 양들을

지치고 고달파 앉아 있을 때

품에 안으시고

사랑으로 꼴을 먹여 주소서

때에 맞는 생수를 먹여 주소서

주님만이 힘이십니다.

주님만이 생명이십니다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