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일상글

대구에 가면 가보고 싶은 곳 김광석다시그리기길

by 비고미 2020. 2. 13.

대구에 가면 가보고 싶은 곳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대구에서 가보고 싶은 명소는 그리 많지는 않은 거 같다.

청라언덕, 동성로, 팔공산...딱히 생각나는 장소가 떠오르지 않는다.

그중에서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은 접근성이 좋고 꼭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이 든다.

김광석은 대구 대봉동에서 태어났는데 현재 김광석길이 태어난 곳이라고 한다.

가는 길은 대구지하철 2호선 경북대역 3번 출구로 나가면 가까운 거리에 김광석다시그리길이 있어 찾기가 쉽고 지하철 역 3번 출구 입구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다양한 사진들로 김광석 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가수 김광석은 비운의 가수가 아닌지 모르겠다.

젊은 나이에 하늘나라로 갔는데 그의 죽음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에 아직도 미스테리다.

저녁이 되니 어둠이 깔리고 김광석그리기거리도 불이 들어왔다.

김광석 거리에는 무명가수들이 버스킹을 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여기 저기서 노래하는 모습도 쉽게 볼수가 있고 곳곳에 기타의 모형도 많이 있다.

대구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없지만 김광석거리에 가면 미루바움 커피숍에서 틀어준 김광석 노래를 들을 수가 있으며 거리 한쪽에 벽화가 그려져 있기에 추억을 더듬으며 김광석의 옛추억을 되새길수가 있다.

김광석 노래가 어디에서 흘러나오는지 궁금했는데 미루바움이라는 커피숍에서 틀어주고 있어 고마운 마음에 커피 한 잔 주문했는데 커피 맛도 아주 아주 좋았다.

이등병의편지.... 사랑이란이유로...노부부의이야기......서른즈음...일어나...

지금도 귓속에 맴돈다.

커피 가격도 저렴하고 커피 향이 엄청 좋았는데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원두를 공급한다고 하는 말에 공감이 갔다.

김광석거리에 김광석의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 김광석 소품을 살려고 해도 거의 먹는 거 빼고는 살만한게 없었는데 미루바움커피에서 김광석의 노래를 틀어주고 김광석 CD와 김광석 액자, 김광석 입체엽서를 팔아 그나마 김광석 거리에 어울리는 가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대구에 가면 김광석다시그리기길에 가셔서 예쁜 추억 쌓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