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

대구가발 자연스러움이 내 마음을 훔쳤어요

by 비고미 2019. 6. 5.

대구가발 자연스러움이 내 마음을 훔쳤어요

 

불경기에 가발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자연미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길거리에 가다보면 참으로 어색한 가발을 쓰고 다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고

그런 가발을 쓰고 다니는 사람들 대부분이 2:8 가르마를 탓더라요

저 같으면 2:8로 가르마를 쫘악 갈라서 아저씨가발을 쓸 바에는 차라리 그냥 대머리로

살고 말지 어색하고 한눈에 가발인줄 표시나는 가발은 공짜로 줘도 안쓰고 말지...

그러한 심정으로 자연스럽고 표가 안나는 가발을 찾아 헤맨지 3개월정도 되었을겁니다.

자연스런 대구가발업체를 찾기란 그리 쉽지는 않더라고요. ㅠ.ㅠ

가발업체도 많기도 많지만 그중에서 오랫동안 관리를 받을수있는 곳과 

가격, 자연미를 중점적으로 찾아본 결과 드디어 3곳으로 압축하여 직접 다닌 결과

무려 27년 동안 꾸준히 가발업을 운영하고 있는

새모가발에서 맞춤가발을 하여 잠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대구가발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새모가발은 대구 서구에 위치해 있으며 찾기가 참 편했습니다.

대구 대서로 대로변에 있고 지하철 2호선인 반고개역 4번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건물이라

접근성도 좋고 찾기도 아주 편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1993년의 오랜 역사가 있어 믿음직 스럽더군요.

제가 대구가발을 거의 알어보고 방문해보고 했지만 새모가발로 결정한 주된 이유는

경력도 오래되었지만 사장님을 포함하여 방문하기가 너무나 부담이 없고 편했던 겁니다.

다른업체들을 가다보면 온통 탈모전후 사진을 붙여나 들어가기가 참 쑥스럽고

나 지금 가발하러 갑니다 라고 알리는거 같아 민망해서 들어가지를 못했던 곳도 있었는데

대구 새모가발은 간판, 엘리베이터 안, 입구 내부등 이곳이 가발업체인지 카페인지 알수가 없어

마음이 정말 편하게 다녔습니다.

또한 사장님이 유전적인 탈모로 직접 가발을 쓰고 있어서인지 상담도 편했고 쓰고 있는 가발도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을 하고 있어서 스타일을 선택하는데 고민은 없었습니다.

그냥 믿고 맏기는 정도로 믿음이 갔다고 하는게 정확한 표현일겁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예약을 미리 해서인지 5분 정도 기다리니 상담을 했으며

상담시 이것 자것 물어봐도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었으며 타사하고의 비교도

부탁했으나 타사의 나쁜점은 말하지 않아 참 양심적인 업체라는걸 피부로 느꼈습니다.

대구가발은 머리카락과 심는 기술이 좋아야 한다고 하던데...

머리카락은 다 똑같은줄 알었는데 샴푸, 염색, 퍼머로 인하여 머리결이 예전에 비해

나빠지고 있고 그로인해 질이 좋은 머리카락을 구하는게 가장 어렵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모두 100% 인모를 사용하며 A등급으로 머리카락을 심는다고 하며

심는 방법 또한 타사 가발과 차별화를 둔다고 하던데 설명을 듣다보니 바로 이해가

되었습니다.

 

대기실과 커트실도 외부와 차단이 되어 있어서 마음 편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모든 방들이 넓어서 좋았고 사장님께서 저와 같은 가발을 써서 인지

꼼꼼하게 내부를 인테리하여 불편한 점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곳은 상담실인데 남자가발 뿐 아니라 여자가발도 많던데

여자가발은 항암치료로 인하여 급하게 가발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미리 제작을 해논거라고 하는데 직접 보니 가르마 부분이 진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웠습니다.

저의 탈모모습인데 제가 봐도 나이가 들어보이네요..ㅠ.ㅠ

가발을 쓴모습인데 이처럼 길게 나온 이유가 사람에 따라 기장을 달리해야

하니 길게 나온가라고 합니다.

본격적인 가발 커트에 들어가는데 대구가발 커트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던데

사람 머리처럼 자르면 안되기에 아무리 경험이 많은 미용사 이용사들도 가발 커트

는 못한다고 하던데 가발을 조금씩 자르면서 이유를 알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조금씩 나오는데 거울에 비췬 모습을 보니

웃음이 저절로 나오더라고요...^^

모자이크 때문에 안보이지만 입이 찢어졌습니다. ㅎㅎ

 

 

뒷모습도 표가 안나죠?

대구가발의 핵심은 연결부분에 있다고 하는데 끝 부분이 붓처럼

가늘게 나와야 자연스러운 가발이 된다고 합니다.

대구가발의 자연스러움은 제작도 매우 중요하지만 본인 머리에 맞게 머리카락 선정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 머리카락은 굵은 돼지털 같은 머리결이라서 만약 부드러운 머리카락으로

만들었다면 매우 어색했을 것 같은데 아주 조화를 잘하였다는 생각을 합니다.

새모가발의 장점 중 하나가 스타일의 자유로움인데 이리저리해도 스타일이

자유롭고 말을 잘들어 역시 27년의 내공을 느꼈습니다.

드디어 완성된 모습인데 저는 100% 만족을 했는데 어떠나요? ㅎㅎ

사진을 찍고있는 마누라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ㅎㅎ

왼쪽 오른쪽 어느방향에서 봐도 자연스러웠고 특히 연결부분은 제가 봐도 정말 자연스러웠습니다.

제가 자신있게 새모가발을 추천한 이유를 알겠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