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8

여름철새 후투티가 육추를 시작했어요~ 여름철새 후투티가 육추를 시작했습니다. 후투티는 딱따구리 둥지 등을 이용하여 알을 낳고 부화를 하기 때문에 육추하는 장면을 목격하지 않은 이상 잘 관찰이 되지 않습니다. 후투티가 먹잇감을 물고 새끼가 있는 곳 까지 이동하는 경로를 파악하는 것은 너무나 어려워 새끼가 있을 만한 구멍 앞에서 지켜 보는 게 그나마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짐작할만한 나무 3군데를 지정하여 인근에 숨어 지켜보기를 4시간... 드디어 후투티 어미새가 나타나 급히 삼각대와 카메라를 세팅하고 촬영을 하였습니다. 후투티 새끼는 아직 자라지 않아서 인지 구멍 밖으로 얼굴을 내 밀지 않아 먹잇감을 받아 먹는 모습을 찍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어미새와 새끼가 먹이를 주고 받아 먹는 모습을 찍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때 다시 사진을 다시 올.. 2019. 4. 30.
와룡산 일출 와룡산 일출 와룡산에서... 2019. 4. 27.
철쭉의 종류 산철쭉과 수달래 이맘때면 온 산이 울긋불긋 봄꽃으로 물들어 있다. 영산홍, 진달래, 철쭉, 산철쭉, 수달래... 진달래와 철쭉은 생김새부터 비슷하여 구분하기가 어렵다. 꽃이 먼저 피면 진달래이고 잎이 핀 다음 꽃이 피면 철쭉으로 생각하면 된다. 영산홍은 산철쭉을 개량한 원예종으로 자산홍, 백영산이 있다. 수달래도 철쭉류인데 물가에 피면 수달래이고 산에 피면 산철쭉이다. 사진은 철쭉류인 수달래다. 2019. 4. 25.
복사꽃 피는 마을 복사꽃 피는 마을 경산 호명지에서... 2019.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