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사진

정현 4강 진출 조코비치 꺽고 페더러와 준결승전

by 비고미 2018. 1. 23.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 선수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메이저 대회에서

세르비아 출신의 조코비치와 샌드그렌를 꺽고 4강에 올라 

준결승전에서

페더러와 격돌을 하게 되었다.

 

사진은

지난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광주)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한국체대 정현이 호주오픈 16강전에서 세르비아 출신 조코비치 선수를

3:0 7-4, 7-5, 7-6으로 꺽고 한국 테니스 역사 최초로

그랜드슬램 8강전에 올라 샌드그렌과 8강전에서 가볍게 이겼다.

 

 

정현 선수가 경기하는 모습은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였고

코트장 안에서 거친 숨소리를 들으며 촬영을 하였는데

한마디로 파워가 넘치는 선수였다.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 선수는

상대 선수의 실력과 상관없이 자기 스타일대로 파워 플레이를

하는 모습에서 야생마를 연상했다.

 

 

상대 선수를 쉽게 리드를 하는 경기인데도

정현 선수는 느슨한 경기를 하지 않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파워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보며

어느 누구와 붙어도 주눅은 안 들고 자기만의 파워 플레이를

할 수가 있는 선수라는 걸 느꼈다.

 

강심장의 선수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았다.

 

 

정현 선수는 포핸드, 백핸드, 서비스, 발리 등 모든 플레이가

완벽했으나

그중에서 백핸드의 위력은 정말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일품이었다..

 

 

조코비치를 격파하고 8강에 오르자 취재 열기로 뜨거웠다고 하며

기자 회견장에서 질문도 많았다고 한다.

 

아래는 기자회견 내용을 요약해 봤습니다.

 

 

 

아시아 테니스에 어떤 의미가 있는가 질문에

한국테니스를 위한 승리였다.

내일부터 테니스는 한국에서 인기 종목이 될 것이다.

 

 

호주오픈 6회 우증자 조코비치를 꺾은 기분은 어떤지?

 

조코비치, 페더러, 나달은 나의 롤모델리자 우상이었다.

조보비치와 다시 경기하게 되어 영광이었고 오늘 내 꿈이 이루어진 날이다.

 

 

정현선수와 조코비치의 스타일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가?

 

조코비치와 같은 스타일의 플레이를 하려고 한다.

조코비치의 베이스라인 플레이가 좋고

정신력도 강하기에 그의 플레이를 좋아한다.

 

 

지안 대회인 넥스트젠 파이널 우승으로 자신감을 얻은게 도움이 되었나?

 

그 대회를 우승하면서 작년 시즌을 멋지게 마무리를 할 수가 있었고

자신감을 갖을 수가 있었다.

 

 

조코비치의 경기를 처음 본 게 언제였는지?

 

조코비치가 2008년 호주오픈에서 우승할 때 처음 봤다.

 

 

8강전 상대인 샌드그렌에 대해 아는 바가 있나?

 

샌드그렌은 정말 좋은 산수다.

나와 마찬가지로 생애 첫 그랜드슬램 8강에 올랐다.

그와 한 번 경기를 해 봐서 서로를 잘 알지만

8강전에서 상대하기 위해서는 일단 체력을 회복해야 할 것 같다.

 

8강전에서 세계랭킹 97위 선수를 상대하는게 행운인가?

 

그럴 수도 있지만 아닐수도 있다.

그는 16강전까지 강한 상대를 이겨왔기 때문이다.

상대의 랭킹에 상관없이 경기에 집중하겠다.

 

경기가 끝나고 플레이 박스를 향해 큰절을 올린 것은 무슨 의미인가?

 

도움을 주시는 스폰서, 코칭스태프가 그곳에 있었다.

무엇보다 온 가족이 거기에 모여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우리집에서 맥내인데도 불구하고 막내처럼 행동하지 못하고

평소에 감사한 머음을 표현하기가 서투르다.

어떻게 하면 감사한 마을을 표현할까 했는데

바로 떠올라 절을 하게 되었다.

 

조코비치는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정현이 2년 전에 비해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정현 선수 페더러와 멋진 경기를 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테니스의 희망 정현 선수의 사진을 모아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