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

대구남자가발 자연미를 찾아서...

by 비고미 2018. 8. 17.

대구남자가발 자연미를 찾아서...

 

할아버지, 아버지 모두 대머리 집안이라서

저도 대머리 유전을 이어 받아서 그런지

20대 부터 탈모로 고민...고민

 

결국

M자형으로 빠지기 시작...ㅠ.ㅠ

군대를 제대하자 마자

가발을

쓰기 시작하여였지만

만족할만한 가발업체를 못 만나

어색한 가발로 지내다가

서울에서 대구로

직장을 옮기게 되었기에 이참에 대구가발로 바꾸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자연스런 대구남자가발은 없을까?

인터넷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알게 되었고 업체 사장과

전화 통화를 하여

최종 방문상담 예약 하여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곳은

대구가발에서 25년 째 운영하고 있는

'새모'가발인데

알고보니 정말 유명한 가발업체더라고요

그리고 무었보다

'세모'사장님은

저와 90% 닮은 꼴이었는데

저희 집안과

거의 똑같이 할아버지, 아버지, 형제들

모두 유전적인 탈모였고

전자공학을 전공하였고

군제대 후 가발을 썻다는 것 까지...

ㅎㅎㅎ

와~

정말 공통점이 많아

삼당하며

너무나 가까워졌는데

이제껏

5군데 가발업체에서 가발을 맞추고

상담을 했지만

대구 새모가발 만 큼 편했던 곳은 단 한군데도

없었는데

너무나 편안하게 상담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위치는

지하철 2호선인

반고개역 4번 출구에서 바로 보이는

현대자동차 건물 6층이었는데

건물 간판이나 입구나 엘리베이터 안이나

가발이라는 단어가 단 한군데도 없어

정멀 마음에 들었고 편안했습니다.

 

 

 

예전 가발을 했던 곳 모두

무슨 무슨 가발이라고 큼직한 간판부터

탈모 전, 후 사진까지

건물 입구부터 엘리베이터안 까지

나 가발하러 갑니다.

광고하는 것도아니고...ㅋㅋ

 

처음에는

부끄러워서 들어가지를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한 달에 한 번 커트하러 갈때마다

정말 민망하여

계단으로 올라갔던 기억이 나는데

이곳 '새모'가발은

'새모'라는 단어 외에는

아무 단어도 없어

커피숍인지...디자인업체인지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람들과 눈을 마주쳐도

괜찮았습니다. ㅎㅎ

 

 

 

 

예전에는 엘리베이터 안에 사람이 있으면

가발업체 층에서 내리지를 못했는데...

ㅎㅎㅎ

 

대구 새모가발은 첫 인상부터 차~암

맘에 들었습니다.

이런 세세한 것 까지 배려하는 마음이

동병상련의 마음이 아닐련지...

 

내부도 사장님 만큼 밝고 깔끔했습니다.

서울, 광주, 부산 등에서 많이 찾아온 이유를

알겠고

외국인들도 많이 온다고 하니

그 이유를 알겠고

왜 이런 업체를 이제야 알었나 싶더러고요

 

 

 

예약 손님들이 많은 만큼 상담실의

방도 많고...

 

개인 각 방으로 되어 있어 손님들과 서로

마주칠 염려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었지만

대구부분가발,

대구전체가발, 대구항암가발, 대구남자가발, 대구여자가발

대구맞춤가발 등

본을 뜨는 방법에 따라

헤어라인의 자연미 등

스타일이 달라지는 걸 처음 알었는데

25년의 대구가발 경력이 이런거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나 꼼꼼이

디자인하는 모습에서

믿음이 팍팍...

ㅎㅎ

 

 

 

 

탈모부위를 정확하게 본을 뜨고

머리카락의 색깔, 굵기, 곱슬정도를 적용하기 위해

약간의 머리카락을 채취하고...

 

가발제작기간은 한 달 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저는 기간 상관없으니

잘 만들어 주라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약 25일 정도 지나니

전화가 와서

대구가발 일정이 나왔다고 하길래

제 일정에 맞추어 예약을 하고

32일 후...

대구남자가발 완성을 위해 재 방문...

 

드디어 재 탈모 모습을 공개 합니다.

ㅎㅎ

 

 

 

M자형에서 점점 빠지더니

이렇게 많이 빠졌네요...ㅋ

그래도 옆, 뒷머리가 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ㅎㅎ

 

 

가발머리 기장이 왜 이렇게 길어야 하냐고

물으니 최소 4인치는 되어야

원하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고...

사람에 따라서 긴머리를 원하는 사람도 있겠고...

저 처럼 짧은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도 있을테고...

저 처럼 짧은 스타일에는 좀 길어 아깝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ㅎㅎ

 

자연스런 가발이 나오도록 기도를...

 

본격적인 가발 커트를 합니다.

 

 

 

가발 커트도 다른 곳 하고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특수하게 커트를 하던데

머리카락을 꼬아서 자르기도 하고

비틀기도 하고...

궁금하여 물어보니

가발은 사람머리와 다르게

본 머리와의 연결부분이 생명이라며

뭉텅하게 나오면 뜨거나 표시가 나기에

붓 끝과 같이 아주 가늘게 뽑아야

자연미가 난다고 하던데

대구남자 가발 25년의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커트가 끝나고 제 모습...어떠나요?

 

저도 이제까지 수차례 가발을 한 경력자이지만

이렇게 연결부분이 자연스럽고

전체적인 스타일이 마음에 든 업체는 한 군데도

없었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새모 짱~

ㅎㅎ

 

 

 

커트 후 세척방법, 사후관리 방법까지

꼼꼼하게 챙겨 주시는

'새모' 사장님

저와 같은 탈모인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고

이해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모' 사장님 너무나 고맙습니다.

 

 

아...그리고

새모가발 25주년 특별 행사로

제주도 2인 무료 항공권을 준다고 해서

이것도 챙겼습니다.

 

이건 부모님 드릴려고요...

가발도 멋지게 나오고

제주도 여행권까지

정말 득템했어요~~~

ㅎㅎ

 

댓글